공감, 함께하다
#공감태그

나누고 싶은 일상의 발견

#이런경험 #이런생각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도 생각이 새로워지고 마음이 움직이는 순간이 있습니다. [장애인과 일터] 독자가 발견하는 반짝거리는 순간과 경험, 사연을 소개합니다.

‘#공감태그’는 독자 여러분과 함께 만드는 코너입니다. 공유하고 싶은 일상, 장애인 친화적인 공간과 서비스 등을 사진에 담아 jangteo@kead.or.kr로 메일을 보내 주세요. 사진이 소개된 분께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기재하셔야 모바일 기프티콘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란 문을 사이에 두고 청보리가 양옆으로 뻗어있는 사진
#제주도 #청보리 #바람

청보리가 만개한 제주도는 푸른 녹색으로 물들어 눈부신 아름다움을 자아냅니다. 그 아름다움은 바람과 함께하면 더욱 배가 됩니다. 청보리와 바람이 부딪히는 소리는 치열한 일상의 소음에서 잠시 벗어나게 해주는 것 같아요. 제주도는 언제나 그렇듯, 이런 순간을 여행자에게 새로운 감동으로 선사해줍니다.

김○우

#양양 #잔비치 #힐링

5월의 화창한 주말, 계획도 없이 동해안으로 향했습니다. 저는 분주하고 시끄러운 일상에서 벗어나기 위해 주기적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주변이 고요하고 탁 트인 공간에 다다랐을 때 비로소 ‘힐링’이라는 것을 경험하며, 새로운 한 주를 시작하는 에너지를 얻곤 해요. 한참 앞만 보고 달려온 여러분들도 이번 주말 잠시 ‘쉼표’의 시간을 가져 보는 건 어떠신가요?

신○식 과장, 공단 고용컨설팅부
양양에 있는 잔비치 사진으로 야자수와 파란 바다가 보이는 사진

을왕리에 있는 교회를 카페로 개조한 갈색의 카페 외부 모습
#을왕리 #카페 #드라이브

날씨가 좋아서 바다를 보러 을왕리로 드라이브를 갔습니다. 잠시 쉬어갈 겸 카페에 들어가게 되었어요. 이 카페는 예전에 교회였던 건물을 개조해 사용하고 있는데, 내부의 스테인드 글라스 사이로 들어온 햇살이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줬습니다. 드라이브로 기분 전환도 하고 카페에서 마음의 안정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장애인과 일터 독자 여러분에게도 을왕리 드라이브를 추천해 드립니다.

안○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