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식
KEAD News
‘2024 직무개발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
‘2024 직무개발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종성)은 11월 13일 서울 SKY31 컨벤션에서 ‘2024년 직무개발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직무개발 사업에 참여한 기업·기관 관계자, 고용노동부 관계자 등 1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우수한 직무개발을 한 기업과 기관에는 고용노동부 장관상 등 상장이 수여되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024년 공유모빌리티 안전관리원, 소방안전 파트너스 등 총 36건의 장애인 적합 직무를 개발하여 일자리를 창출의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이렇게 개발된 직무는 기업들이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우수사례집 배포와 온라인 홍보(SNS, 유튜브) 등을 통해 장애인 노동시장에 보급·확산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종성 이사장은 “앞으로도 장애인이 고용 시장에서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고용개발원, 경계선지능 단체에 정부혁신 우수사례 상금 기탁
-
-
고용개발원, 경계선지능 단체에 정부혁신 우수사례 상금 기탁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조윤경, 이하 고용개발원)이 11월 14일 ‘2024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해 받은 포상금 100만 원을 경계선지능 단체에 기탁하고 기념식을 가졌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4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미래를 대비하는 정부, 문제를 해결하는 정부, 디지털로 일하는 정부 등 3개 분야에서 우수사례를 모집했고, 고용개발원은 ‘경계선지능 청년, 가능성을 보다, 미래를 응원하다!’라는 주제로 미래를 대비하는 정부 부문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조윤경 고용개발원장은 “경계선지능 사업을 진행하며 받게 된 상금을 의미 있게 사용하기 위해 경계선지능 단체에 후원금을 전달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 문체부 장관 표창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11월 18일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는 행정안전부와 지방공기업평가원 등이 공동 주최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탁월한 정책을 펼친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총 9개 기관이 수상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적합 직무개발 사업을 통해 중증장애인 적합 일자리 창출 및 확산을 추진한 일자리 정책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종성 이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공단의 장애인 일자리 정책에 많은 국민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공단은 앞으로도 신규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