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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증장애인지원고용 사업은 중증장애인이 취업 전, 사업체 현장에서 직무지도원과 함께 직무 기술과 직장 적응 훈련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청 자격부터 지원 내용까지 중증장애인지원고용의 핵심 내용을 한눈에 확인해 보자.

1. 중증장애인지원 고용사업이란?
2. 先 배치·훈련 / 後 고용 중증장애인은 먼저 직무지도원과 함께 현장에서 직무 기술과 직장 적응 훈련을 받게 됩니다.
3. 취업연계 협의 현장 훈련이 끝난 뒤, 사업주와 중증장애인 훈련생의 의견을 수렴하여 최종 취업으로 연계 여부를 협의합니다.
4. 직무지도원이란? 지원고용에 참여하는 중증장애인이 직무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작업 기술, 대인관계 등을 지도하기 위해 선임된 사람입니다.
5. 신청자격 1 참여자  장애인 : 중증장애인 혹은 고용지원 필요도 판정을 통해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근로자
6. 신청자격 2 사업주 사업주 : 중증장애인 구인계획이 있는 4대 보험 가입 사업체 현장훈련을 실시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사업체
7. 중증장애인지원고용 절차 1)모집 및 선정 2)사전 훈련 3)현장 훈련 4)훈련 평가 및 채용 협의 5)적응지도
8. 지원내용 장애인 : 훈련 준비금 (40,000원) 훈련수당(1일 18,000원) 재해보험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