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식
KEAD News
중증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
중증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는 “2024 중증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 공모전”이 10월 11일(금)까지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참여를 통해 장애인, 사업주 등 국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장애인고용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공모전은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확대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실제 정책으로 반영하기 위해 개최된다. 공모전은 10월 11일(금) 오후 2시까지 이메일로 접수되며, 심사결과는 10월 말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심사결과를 통해 고용노동부 장관상(대상 1팀: 상금 200만원), 공단 이사장상(우수상 2팀: 상금 100만원, 장려상 3팀: 상금 50만원)이 주어진다.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서울대 ‘다양성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서울대 ‘다양성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최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종성)과 서울대학교(총장 유홍림)는 서울대학교 행정관 소회의실에서 「다양성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 및 캠페인 추진 △ 장애학생 진로·취업 지원 △ 장애인 고용 확대 노력 △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을 통한 배리어프리 캠퍼스 조성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서울대학교는 10월 첫째 주(9.30.~10.4.)를 ‘장애인 주간’으로 지정하여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공연과 장애학생 사업안내 부스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종성 이사장 취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16대 이사장에 이종성 전 국회의원이 9월 19일자로 임명됐다. 임기는 2027년 9월 18일까지 3년이며, 공단 본부(경기도 성남시 소재)에서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하였다. 신임 이종성 이사장은 제21대 국회의원,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사무총장,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문화체육관광부 체육국 장애인문화체육과장 등의 주요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제21대 국회 의정활동 중 장애인 고용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개발에 노력하였으며,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 과 「장애예술인지원법」 개정에 기여한 바가 크다. 이종성 이사장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1조(목적)에 대해 강조하며 “장애인이 직업생활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현장과 소통하고 제도에 반영할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하는 사회를 만드는데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