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식
KEAD News
‘제41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9월 3일 청주서 개막
-
‘제41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9월 3일 청주서 개막
고용노동부와 충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이 주관하는 제41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이달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청주시 일원에서 열린다. 대회는 3일 오후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의 개회식에 이어 청주대 석우문화체육관, 청주시장애인스포츠센터, 충북도 곰두리체육관,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 등 4개 경기장에서 나눠 열린다. 전국 17개 시·도 대표선수 432명이 참가해 전산응용기계제도(CAD), 웹마스터, 목공예, 화훼장식 등 정규직종 18개와 3D프린팅, 모바일앱개발 등 시범직종 13개, 네일아트, 한지공예, e-스포츠 등 레저·생활기능 직종 9개 등 총 40개 분야에서 경기가 이뤄진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시상과 함께 상금이 수여되며 2년간 해당직종 기능사 필기·실기 시험이 면제 혜택을 받는다.
-
'장애대학생 스텝업탐방캠프 성과공유회' 성료
-
-
'장애대학생 스텝업탐방캠프 성과공유회' 성료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최근 서울 로얄파크컨벤션에서 2024 ‘장애대학생 스텝업탐방캠프’에 선발된 전국 장애대학생 42명의 활동을 공유하고 우수 활동팀을 선정하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장애대학생 스텝업탐방캠프’는 장애대학생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진로탐색컨설팅, 1박 2일 취업캠프, 12개 기업탐방 등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통해 구직기회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 이번 탐방캠프는 지난 6월부터 전국 공단 지역본부, 대학 10개교와 함께 연계하여 운영됐다. 특히, 이날 내‧외부 전문가 3명의 사전심사를 통해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 및 카드뉴스 콘텐츠를 선정했는데, 인천국제공항공사를 탐방한 ‘활주로팀’이 대상을, 한국전력공사를 탐방한 ‘빛나리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활주로팀 4명에게는 태블릿 PC를 개별 지급하며, 이달 중 ㈜강원랜드의 후원으로 하이원리조트 숙박과 강원랜드 기업탐방도 진행될 예정이다.
-
발달장애인 문화체육 일자리 지원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발달장애인 문화체육 일자리 지원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조윤경, 이하 ‘고용개발원’)은 최근 인천남동체육관 내 인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EDI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문화예술·체육 일자리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가 하면, 발달장애인의 관련 분야 진출 현황 진단 및 사례 공유 등을 통해 효과적인 발달장애인의 관련 분야 지원책 모색이 이뤄졌다. 토론자로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 차현미 성민복지관 관장, 이효성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장, 김대경 중앙스페셜올림픽코리아 사무차장, 김수호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등이 참가해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를 진행했다.
-